▣2021.3/6.토.수주팔봉(493m) 산행 ▣

2021. 3. 6. 19:35나의산행기및산행사진

▣2021.3/6.토.수주팔봉(493m) 산행 ▣

▶산행지 : 충북 충주시 살미면 수주팔봉(493m)

▶코스 : 출렁다리.주차장→모원정→노적봉→출렁다리→전망대→수주팔봉→빽코스→팔봉폭포, [3시간]

▶네비 :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

▼출렁다리 주차장에는 화장실과 승용차만 20여대 주차할수 있도록 잘 만들어저 있슴니다!

▶충주시 살미면 향산리 남쪽에 위치해 있는 산으로 야트막하지만 날카로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

그 위세가 당당하다.

▶수주팔봉(水周八峰)은 '물이 돌아나가고 여덟개의 봉우리가 있다'는 뜻이다.

▶달천강의 은빛 물결을 휘감고 있는 수주팔봉은 서쪽 이류면 문주리 팔봉마을에서 달천강 건너

동쪽의 산을 바라볼 때 정상에서 강안까지 달천강 위에 8개의 봉우리가

떠오른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.

▶남한강 지류인 달천강은 속리산에서 발원하여 충주시 탄금대 합수머리에서 남한강과 만난다.

▶달천강은 예로 부터 물이 달다 하여 달천이라 하였다 한다.

▶산 이름 그대로 산 주위에 물이 흐르고 8개의 봉우리가 있어 등산객을 유혹하는 산임에는

틀림이 없으나 아직까지 덜 알려져 있고, 찾는이가 드물며 등산로 또한 별로 좋지 않다.

▶ 산 위에서의 조망은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펼쳐 놓은 듯한 절경을 이루고 송곳바위, 중바위, 칼바위, 등

창검처럼 세워진 날카로운 바위들이 수직절벽을 이뤄 산행의 묘미를 더해준다.

▶계획은 두룽산(458m)와 물레산(394m)를 갈려고 했다가 문레산과 두룽산을 다녀오신 분들에

의하면 힘든만큼 크게 볼거리가 없다고해서 수주팔봉만 갔다가 돌아왔다.

▶출렁다리에서 수주팔봉으로 오르는 코스는 길이는 짧지만 경사가 급경사 코스이다.

▶관광을 오셨던 분들이 쉽게 생각하고 올라가시는 분들이 있는데

초보자 노약자 분들은 힘든코스이다.

▶보통 산악회에서는 향산리에서 출발해 두룽산과 수주팔봉을 거쳐 문래산을 갔다가 문래산에서

하산을 해서 도로를 따라 출렁다리로 집결하는 (A코스) 약 9.5km 4시간 30분 산행을 잡기도하고.

B코스는 문래산은 생략하고 수주팔봉에서 곧바로 출렁다리로 하산하는 코스로 잡는다.

 

▼노적봉.이라고 하는데 이정표도없는 그냥 봉우리다.

▼모원정▼

▼출렁다리.길이47.5m, 폭1.7m,▼

▼달천과 팔봉마을▼

▼출렁다리를 건너면 전망대 까지는 이렇게 데크나 안전 밧줄이 잘 조성되어 있다.

▼전망대▼

▼캠핑 차박 야영지(겨울)▼

▼캠핑 차박 야영지 (여름)▼

▼차박 야영지 (가을)▼

▼두룽산1.2km라고 되어있는데 이정표를[두룽산.수주팔봉1.2km] 라고 고치면 좋을 것 같네요!

▼수주팔봉 기암▼

▼팔봉폭포▼

▼여기는 캠핑, 차박, 야영도 가능하며 글램핑장도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.

▼공중화장실, 매점, 개수대도 잘 갖추어져 있다.